"예술이 직업이 될 때"는 일터에서 창의성을 꽃피운 세 여성의 경험과 노하우를 담은 공저입니다.
이 책은 각기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는 세 명의 저자가 자신의 직업적 여정을 통해 예술과 창의성이 어떻게 직업적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를 탐구합니다.
첫 번째 저자, IT 서비스 기획자 김재희는 기업의 꿈과 설계를 그리며, 호기심과 도전정신을 통해 직면한 고비를 극복하는 과정을 이야기합니다. 그녀는 IT 서비스 기획자로서의 여정을 바탕으로 겪어 온 도전, 노력, 실패, 그리고 그 극복의 과정을 담아 서비스 기획의 깊이와 함께, 그 과정에서 발견한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두 번째 저자, 네일아티스트 손정화는 고객의 손톱 위에 아름다움을 그리며, 자신의 열정과 창업 과정을 통해 고객과의 관계를 어떻게 발전시켜 나가는지를 이야기합니다. 네일아트의 세계와 자신의 경험을 독자들과 나누고자 하며 네일아트를 통한 치유예술이 어떻게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예술문화진로교사 이은미는 학생의 미래를 그리며, 예술 교육의 중요성과 그 과정에서의 도전과 성취를 다룹니다. 그녀는 창의적 예술 진로 수업을 설계합니다. 그리고 교사와 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모습과 혁신적인 예술을 통해 학생들과 소통합니다. 자신과 학생들의 일상을 공유하며 더 빛나는 예술 교육의 비전을 제시합니다.
이 책은 각기 다른 분야에서 예술을 직업으로 삼고 있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통해, 창의성이 어떻게 일터에서 발휘될 수 있는지를 탐구하며,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고자 합니다. 예술이 단순한 취미가 아닌, 직업으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이 책은 모든 이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것입니다.
1. IT 서비스 기획자인 김재희 작가님은….
이커머스, 금융, 통신 등 국내 대기업 프로젝트에 다수 참여하며,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 속에서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만드는 데 집중해 왔다. UX/CX에 대한 끊임없는 배움과 고민을 통해 더 나은 경험을 설계하는 것이 목표이다.
새로운 기술을 단순히 익히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시대의 흐름을 앞서 이끌어갈 수 있는 준비를 하고자 현재 홍익대학교 대학원에서 VR/AR을 전공하며 AI를 활용한 프로그램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2. 힐링 네일아티스트로 활동하는 손정화 작가는….
네일아트를 통해 힐링과 소통을 실현하는 전문 네일 리스트이다.
동대문 새벽시장 네일아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원장님들의 지도하에 5년 동안 스텝과 실장으로 경험을 쌓으며 네일아트의 매력에 깊이 빠졌고 이후 대학가 앞에 ‘청춘네일’을 창업하여 8년째 운영 중이다. 본 작가는 미용사국가자격증(네일), 국제신뷰티아트협회의 속눈썹 자격증을 취득한 다재다능한 전문 네일리스트이다. 대한네일미용사협회 에서 2024년 대한민국 국가대표 기술 강사와 심사위원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뉴엠원격평생교육원 에서 대한네일 실기 교수 자격으로 후배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3. 필명 행복한 뮈쌤으로 활동 중인 이은미 작가는….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미술 교육을 전공하고, 교육자 과정으로 아동미술 교육, 예술·문화 진로 교육사를 공부하였다.
1세대 방문미술 교육 회사 ‘아이가그리는세상’에서 능력을 인정받아 최연소 지사장을 지냈으며, 어린이 신앙교육을 위한 전문 사역기관 ‘더스토리연구소’에서 미술놀이를 활용한 ‘오감성경놀이’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영·유아 및 초등 대상의 문화센터 강사와 ‘한국아동청소년 미술대회 심의 위원회 임원’으로 다양한 아동미술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동했다. 현재 교육 연구 활동으로는 경희아동미술연구소 소장과 더스토리연구소 Education director로 역임 중이며, 학교에서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강사로서의 경험과 교과 미술 교사로서 해야 할 역할을 통해 아동미술 교육에 깊이 기여하고 있다. 교육자 육성 교육으로는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아동미술교육 전공 과정과 예술문화 진로교육 전공 과정에 강의를 나가고 있으며, 예술 진로 특강 강사로서 다양한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